보건복지부 요양병원 인증의료기관 획득!

고객게시판

관련소식

HOME 고객게시판 관련소식

전주시노인복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 최우수기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및 이남진 병원장 공공의료발전 유공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겹경사

  • 전주시노인복지병원
  • 2020-12-30

전주시노인복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 최우수기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및

이남진 병원장 공공의료발전 유공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겹경사

 

전주시노인복지병원(법인이사 고재일)이 공공보건의료사업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전수받았다.

보건복지부가 전국 공공병원 222개소 중 노인병원(E그룹 82개소)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도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4개 분야(공공성 강화, 양질의 적정진료, 건강안전망사업, 미충족서비스사업)에 대한 평가결과 전주시노인복지병원은 100점 만점에 94.7점의 전국 최고 점수를 받아 명실상부 전국 최고의 공립요양병원으로 평가받는 영광을 얻었다.

특히, 전주시노인복지병원은 적정진료,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 재가치매노인 방문간호사업, 집단인지재활프로그램 연구사업이 모범사례로도 선정되었다.

또한 전주시노인복지병원 이남진 병원장이 공공의료발전 유공자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여받아 겹경사를 이뤘다.

고재일 법인이사는 “이 평가는 그동안 입원환자는 물론 지역 내 치매환자와 저소득층 노인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전주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꾸준히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주시노인복지병원은 과거 공공보건의료 2008년, 2009년, 2013년, 2016년 시행결과 종합 평가에서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TOP